“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장우윤 서울시의원, 갈현 ‘청소년 문회의 집’ 예정지 등 주요시설 실태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장우윤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3)은 그간 추진되어 왔고, 현재 추진중인 주요시설에 대한 현황 및 실태점검을 10월 17일과 18일 이틀간에 걸쳐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장우윤 서울시의원이 대성중학교 급식실을 방문, 학생들과 급식을 함까 먹으며 이용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장우윤 의원은 갈현동에 위치한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예정지역을 비롯하여 은평지역아동센터, 대성중학교 급식실 등을 방문, 이용현황에 대한 내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청소년 문화의 집’은 갈현동 내 대성고, 선정고, 예일고, 선일고 등 다수의 학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청소년 여가공간이 없는 지역현실을 해소하고자 강의실, 동아리실, 창작프로그램실 등 여가 문화공간과 청소년쉼터로 구성된 복합공간으로 지난 3월 30일 착공하여 현재 공사 진행중에 있다.

대성중학교 급식실의 경우 1,600여명의 학생들이 사용하기에 좁고 낙후된 조리실을 개선한 것으로 기존 1,2층으로 나누어진 급식실과 조리실을 1층에 증축하였고 학생편의 시설을 2층에 설치하는 등, 급식 질 향상은 물론 아이들 생활환경 개선에도 크게 기여했다.

또한, 장우윤 의원은 은평구 청소년수련관 내 진로체험센터와 카페원 커피학원, 구산동 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장난감도서관 등을 방문하여 아이들과 함께 직접 체험하고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체험센터’는 지역학교 내 바리스타, 파티쉐 등의 특별 수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체험은 물론, 전문가와의 1대1 멘토-멘티 시스템을 운영하여 이러한 경험이 일회성에 그치는 않고 지속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구산동 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장난감도서관’은 기존 구립어린이집 이전으로 유휴부지가 된 공간을 활용한 것으로 은평구 지역 부모님들이 타 자치구 장난감도서관 이용을 하는 것을 개선하고자 장의원이 직접 제안한 사업으로 많은 은평지역 아동들이 혜택을 받는 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장우윤 의원은 “은평지역 내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한 사업들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직접 확인하고자 현장을 돌아보게 되었다”고 밝히며 “아이들이 다양한 꿈을 키우고자 할 때 도움을 주는 것이야 말로 우리 어른들이 해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장우윤 의원은 “앞으로도 은평지역 아이들과 청소년들 각자의 꿈을 키워나가는데 보탬이 되고 지역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아이들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