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강동 30개 낡은 학교건물 안전진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단기 위험시설 개선 계획 방침

서울 강동구가 지속가능한 행복교육도시 강동 조성을 위해 다음달 17일까지 학교 노후건물 안전진단을 한다고 밝혔다. 지난 16일부터 약 한 달 동안이다.

올해는 학교 수요를 조사해 안전진단을 필요로 하는 초등학교 12개교, 중학교 8개교, 고등학교 8개교, 특수학교 2개교 등 총 30개교에 대한 안전진단을 추진 중이다. 구청 관계자는 “2014년 구청장이 선거 공약 사항으로 30년 이상 된 학교 노후건물을 진단하겠다고 했고, 전문가로 구성된 강동구 안전관리자문단을 통해 학교 노후건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해 왔다”고 설명했다.

구는 이미 지난해까지 관내 모든 초·중·고 57개교에 대한 안전진단을 완료했다. 중점 점검사항으로는 ▲주요 학교건물 구조부의 손상 여부 ▲지반 침하 등에 따른 구조물의 위험 여부 ▲기타 균열 및 변형 발생 유무 ▲학교별 중점 시설 및 학교 건물의 담장·축대 등으로, 학교 내 모든 건축물에 대한 안전사항을 면밀하게 점검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안전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가의 의견을 받고, 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의 협의를 거쳐 학교 내 위험시설 보완·개선을 위한 중·단기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학교 울타리 안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교육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2017-10-24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