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의왕시,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시의 감성적 사진과 글귀 등 지속 제공, 공감소통행정 좋은 평가

경기 의왕시는 제10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2015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는 이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후원으로 고객과 소통에 탁월한 성과를 낸 공공기관이나 기업에 수여한다. 소셜미디어 채널과 콘텐츠, 소셜마케팅 효과 등을 평가해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경기 의왕시가‘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김성제(가운데) 의왕시장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는 공감형, 정보 제공형, 프로모션·이벤트의 콘텐츠를 3:3:3에 가까운 비율로 운영, 주민사업 지원 등 정책정보를 제공하고 관광지를 소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시의 감성적 사진과 글귀, 이미지 등 공감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시민들과 공감소통을 전개하는 소통행정도 인정을 받았다.

  시는 2012년부터 대한민국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대상, 소셜미디어 대상, SNS 산업대상, 인터넷소통 대상, 블로그 어워드 등 각종 SNS 관련 공모전에서 기초지자체부문 대상, 최우수상 등 총 12회 수상을 했다. 김성제 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SNS 공간을 통해 시민들과 더 가깝게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공감소통행정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글·사진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