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취업난 시대 지방대의 반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취업난 시대에 해외에서까지 달려와 학생들을 입도선매해가는 지방대가 화제다.

전주대 호텔경영학과는 국내외 유명 호텔들로부터 ‘러브콜’을 받는 이 분야의 톱 클래스다. 대부분의 대학들이 취업한파에 신음하고 있는 것과 대조적이다.

전주대 호텔경영학과는 해마다 졸업생 50여명 가운데 30여명이 해외 4~5성급 유명 호텔에 취업한다. 나머지 20명도 대부분 국내 유명 호텔에서 데려간다. 지난 10년 동안 해외 유명 호텔에 취업한 졸업생이 250명에 이른다.

지난 5월에는 싱가포르 5성급 그랜드파크시티호텔 인사담당자가 찾아와 12명 뽑아갔다.

16일에는 세계 120개국에 6000개의 호텔 가진 메리어트 인사담당 임원들이 단체로 방문해 3~4학년생 60명을 대상으로 실전모의면접을 했다. 메리어트는 이날 면접을 한 학생 가운데 10~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세계 유명 호텔들이 졸업도 하기 전에 우수한 학생들을 미리 뽑아가는 진풍경을 연출하고 있는 것이다.

전주대 호텔경영학과가 세계적인 호텔리어의 주목을 받고 있는 비결은 현장줌심 맞춤형 교육 때문이다. 실제로 이 대학은 호텔 근무 경험이 풍부한 교수들이 실기 위주로 교육을 하고 있다. 또 수업의 80%를 영어로 진행한다. 매년 5~6월에는 교수와 학생들이 함께 현장 투어를 하며 호텔의 고객 서비스와 테이블 매너를 체험한다.


유명 호텔의 매니저 초청 특강, 간담회는 수시로 이루어진다. 교수들이 방학 기간 해외를 누비며 우수한 학생들을 적극 홍보한 것도 전주대 호텔경영학과가 세계 호텔업계에 널리 알려진 주요인이다.

심영국 교수는 “우리 대학 호텔경영학과에서 4년간 수학한 졸업생들은 고객 마인드, 긍정적인 태도, 영어 소통 능력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한다”며 “지방대에서도 교수와 학생이 함께 노력하면 얼마든지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