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평생교육, 젊어서부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동작 ‘대학생 서포터스단’ 선정…프로그램 개발·모니터링 등 참여

서울 동작구는 평생교육사업을 활성화하고 청년층의 평생교육 참여를 확대하고자 ‘대학생 평생교육 서포터스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중·장·노년층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청년층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확산시키고, 평생학습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취지다.


동작구는 지난 18일 평생교육에 관심이 많은 지역의 대학생 15명을 서포터스단으로 선정했다. 이후 평생교육 추진사업과 활동계획 등을 담은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서포터스단은 홍보팀, 기획팀, 조사팀 3개 활동분야로 나눠 활동하게 된다. 평생교육 프로그램 모니터링 및 홍보, 지역기반 특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평생교육 현황 및 참여실태 조사 등 업무를 올해 말까지 수행한다.

구는 전문적인 활동을 위해 서포터스단에 팀별 멘토 1명씩을 배치해 진행 과정에 피드백을 제공하고 운영결과 점검을 꾸준히 추진할 예정이다.

김은희 사회적마을과장은 “동작구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 제공과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는 올해 말까지의 운영 결과를 평가 후 보완해 내년부터는 대학생 외 일반인도 참여하는 등 활동 대상과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2017-11-22 1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