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융복합 의료기기 개발 10년간 2.8조 투자

복지부 ‘헬스케어 발전전략’ 최종 확정

서울, 지역을 품다

서울·로컬의 맛있는 만남 ‘상생상회’ 핫플레이스로

“인천이 남북사업 주도… 동북아 평화·경제 중심도시로

‘탈권위·소통 행보’ 박남춘 인천시장 인터뷰

백석예술대 디자인학부, ‘국제적정기술디자인대전’ 최우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백석예술대학교(총장 윤미란) 디자인미술학부의 백혜수 학생이 제1회 국제적정기술디자인대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6일 백석예술대는 지난달 30일 열린 시상식에서 디자인미술학부 공간환경디자인 전공 백혜수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전에는 총 750여점의 작품이 출품됐고 최우수상에는 백혜수 학생의 작품만 선정됐다. 백혜수 학생은 부상으로 상금 100만원도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백혜수 학생의 작품은 “도시속의 숲”으로 디자인·예술을 공부하는 학생을 위한 스터디 카페 디자인이다. 학습 공간에 창작 활동을 위한 상호 작용,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해 다수의 경쟁작을 물리치고 최우수상으로 뽑혔다.

같은 학부의 최서영 학생은 우수상을 받았다. 최서영 학생은 “COMMA : 쉼에, 빠져들다”라는 작품을 출품했다. 현대인을 위한 복합 수면 카페 공간 디자인이다. 수면에 빠져 들어갈 때 나타나는 각각의 수면단계를 기획에 담아 스트레스, 만성피로, 수면부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을 위해 짧은 시간에도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수면 카페 디자인을 제시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조애래 교수(디자인미술학부 학부장)는 “학생들이 한 달 여간 밤을 세며 작품을 만들었는데 이처럼 큰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고, 공간환경디자인전공의 여러 교수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백석예술대 디자인미술학부는 이번 국제적정기술디자인대전에서 수상자를 배출한 공간환경디자인전공 외에 시각디자인, 영상디자인, 광고콘텐츠 디자인, 회화 전공 등에서 우수한 디자인 미술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이석기 석방집회’ 참석 댓가로 혈세 준 학교

노조 “단협 명시 유급교육…문제없다” 교육청이 150명 6~7만원씩 지급해야전국학교비정규직노조 조합원 일부가 지난 8일 ‘유급…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마을 가꾸며 삶을 바꾸다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 시흥동 마을사업 1년 성과 발표

꼼꼼한 영등포

안전 사각지대 고시원 특별 점검…화재감지기 설치 등 넉넉한 지원

훈훈한 동대문

IoT활용 안전·건강 솔루션 사업…독거노인 대상 겨울나기 서비스

마포, 2년 연속 민원행정 최우수 선정

민원인들에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 다짐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