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 가고 싶은 강소기업 ‘1106곳’

고용부, 기업 선정 정보 제공

7급 민간경력 합격 43% 식약처·농진청行

최종합격 122명... 여성 44%

겨울만 되면 무인도…독도 서도는 외롭다

넉달간 여객선 끊겨... 김성도씨 부부도 철수

백석예술대 디자인학부, ‘국제적정기술디자인대전’ 최우수상

입력 : 2017-12-06 15:25 | 수정 : 2017-12-06 15:25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백석예술대학교(총장 윤미란) 디자인미술학부의 백혜수 학생이 제1회 국제적정기술디자인대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6일 백석예술대는 지난달 30일 열린 시상식에서 디자인미술학부 공간환경디자인 전공 백혜수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전에는 총 750여점의 작품이 출품됐고 최우수상에는 백혜수 학생의 작품만 선정됐다. 백혜수 학생은 부상으로 상금 100만원도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백혜수 학생의 작품은 “도시속의 숲”으로 디자인·예술을 공부하는 학생을 위한 스터디 카페 디자인이다. 학습 공간에 창작 활동을 위한 상호 작용,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해 다수의 경쟁작을 물리치고 최우수상으로 뽑혔다.

같은 학부의 최서영 학생은 우수상을 받았다. 최서영 학생은 “COMMA : 쉼에, 빠져들다”라는 작품을 출품했다. 현대인을 위한 복합 수면 카페 공간 디자인이다. 수면에 빠져 들어갈 때 나타나는 각각의 수면단계를 기획에 담아 스트레스, 만성피로, 수면부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을 위해 짧은 시간에도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수면 카페 디자인을 제시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조애래 교수(디자인미술학부 학부장)는 “학생들이 한 달 여간 밤을 세며 작품을 만들었는데 이처럼 큰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고, 공간환경디자인전공의 여러 교수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백석예술대 디자인미술학부는 이번 국제적정기술디자인대전에서 수상자를 배출한 공간환경디자인전공 외에 시각디자인, 영상디자인, 광고콘텐츠 디자인, 회화 전공 등에서 우수한 디자인 미술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이니 밥값 결제’에 업계 “충격적···5년

업계 “대통령이 모바일 페이 체험했으니 나아지겠지···”“낡은 규제와 관행이 발목···중국에 시장 뺏길까 걱정”中 위폐…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인왕산 소풍길 열렸네

서대문 무악재 하늘다리 개통

조은희 구청장 직원들에 큰절

청렴도 꼴찌→1위…“최고 직원들”

재난 안전지킴이 된 송파

안전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

어린이들 존중하는 ‘해피 강서 ’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