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가 궁금해? 마포에서 풀어 봐!

14일 4차혁명 주제 토크콘서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는 14일 서울 마포중앙도서관에서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가 개최된다.


6일 마포구에 따르면 소프트웨어와 미래산업에 대해 전문가 특강과 학생들의 진로 및 교육을 다루는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지역 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김진화 서강대 입학처장과 서정연 서강대 부총장이 각각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미래일자리와 교육개혁’이란 주제로 특강할 예정이다. 이어 김주호 서강대 정보통신원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콘서트엔 김 처장, 서 부총장을 비롯해 권주영 스마일게이트 실장이 패널로 참석해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구는 앞서 2015년부터 서강대와 손잡고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특강’을 무료로 시행하는 한편 ‘서강대와 함께하는 SW캠프’를 실시해 왔다. 올 11월에는 지역 14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제1회 마포구 창의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소프트웨어 교육은 내년부터 교내 정규 과목으로 도입된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정보과학에 대해 이야기해 주고 미래의 진로와 교육을 다 같이 고민해 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아이들을 융합인재로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2017-12-07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이국종 교수가 무전기 바닥에 던지면서 격노한

경기 ‘닥터헬기’ 도입 지역으로 선정됐지만구체적인 도입 시기는 여전히 정해지지 않아“구조헬기 이착륙 문제삼는 곳 한국밖에…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시바타 도요는 98세에 등단했어요… 꿈은 이루어집니다

‘어르신 꿈 전도사’ 된 김수영 양천구청장

문화예술이 넘실대고 스마트폰 친화형으로

‘특성화시장’으로 변신한 40년 전통시장 찾은 노현송 강서구청장

광역자원순환센터 완전 지하화…“은평의 미래·환경 풍요롭

[서울 초선 구청장에게 듣는다] 김미경 은평구청장

구로 철길 옆 음지, 문화의 양지 되다

이성 구로구청장 마을 활력소 개소식 참석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