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빅데이터가 궁금해? 마포에서 풀어 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4일 4차혁명 주제 토크콘서트

오는 14일 서울 마포중앙도서관에서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가 개최된다.


6일 마포구에 따르면 소프트웨어와 미래산업에 대해 전문가 특강과 학생들의 진로 및 교육을 다루는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지역 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김진화 서강대 입학처장과 서정연 서강대 부총장이 각각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미래일자리와 교육개혁’이란 주제로 특강할 예정이다. 이어 김주호 서강대 정보통신원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콘서트엔 김 처장, 서 부총장을 비롯해 권주영 스마일게이트 실장이 패널로 참석해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구는 앞서 2015년부터 서강대와 손잡고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특강’을 무료로 시행하는 한편 ‘서강대와 함께하는 SW캠프’를 실시해 왔다. 올 11월에는 지역 14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제1회 마포구 창의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소프트웨어 교육은 내년부터 교내 정규 과목으로 도입된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정보과학에 대해 이야기해 주고 미래의 진로와 교육을 다 같이 고민해 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아이들을 융합인재로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2017-12-07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