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동마다 나눔박스 만들어 시민단체 연계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10월 의정 모니터

교통카드 기능 연계 기념품 개발
노인카드 사진 삽입 등 11건 우수


서울시의회는 지난 10월 의정 모니터에서 제기된 시민 의견 51건을 심사해 우수 의견 11건을 선정했다. 시민 의정모니터 요원 354명은 만 20세 이상으로 시의회가 앞서 선진 의회 구현을 위해 위촉했다. 시민들은 서울시의 주요 정책이나 의정 활동에 대한 의견을 매달 내놓고 있다.

서울 은평구 진관동에 사는 박수영(38·여)씨는 “(우선) 나눔박스를 동별로 1개 이상씩 설치하고 아름다운 가게 등의 시민단체와 연계해 도서, 의류, 식품을 접수하고 나눔을 했으면 좋겠다”면서 “사회복지기관이나 사회적 약자들에게 혜택도 주고 누군가에게 주고 싶은데 마땅치 않아 버리게 되는 일부 물품들이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나눔기부 박스함으로 서울시 사회적 약자와 사회복지시설에 기부물품 순환이 잘되고 자원낭비를 줄여서 보다 친환경마을을 만들고 기부가 더욱더 커지는 선순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동대문구 전농동의 홍지은(33·여)씨는 서울시와 관련한 교통카드 연계 상품 개발을 건의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홍씨는 “민간기업에서 판매하는 교통카드 기능이 담긴 손목시계는 교통카드 기능 외에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도 결제를 비롯해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면서 “교통카드 기능 연계 상품을 서울시에서도 기념품으로 만들어 서울시 기념품숍 및 서울시립대 등 산하기관 홍보물, 서울시 홍보물로도 활용했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이 밖에 만 65세 이상 노인에게 지급되는 노인 교통카드에 사진 삽입, 시 주민센터와 공공시설의 한옥 재건축, 마을버스 내 안내 전광판 내용 주기적 업데이트 등도 우수 의견으로 채택됐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2017-12-12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