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 50플러스 남부캠퍼스 수영장 새달 문 연다

20일부터 수강생 모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구로구 오류2동에 있는 50플러스센터 남부캠퍼스에 내년 1월 2일 수영장이 생긴다.

서울 구로구 오류2동에 있는 50플러스센터 남부캠퍼스의 수영장 전경.
구로구 제공

구로구는 “지역 주민들의 여가 생활 충족을 위해 50플러스 남부캠퍼스 내에 수영장을 마련했다”면서 “내년 2월 50플러스 남부캠퍼스 개관에 앞서 수영장을 1월에 먼저 개장한다”고 14일 밝혔다. 50플러스센터는 서울시가 50세 이상 중장년층의 문화 활동, 창업 교육 등을 위해 만든 곳으로, 구로구는 수영장 운영·관리만 맡는다.



수영장은 50플러스 남부 캠퍼스 지하 2층에 있으며 1665㎡ 규모에 25m 5레인, 샤워실, 탈의실 등을 갖췄다. 장애인과 노인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영장 내에 경사로를 설치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해 채광이 가능한 유리창도 시공했다.

오류2동 일대는 최근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며 인구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구로구는 이런 지역 특성을 감안해 2014년 서울시에 남부캠퍼스 내 수영장 설치를 건의했다. 구로구는 오는 20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영장 방문 선착순 접수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구로구에 일곱 번째로 공공수영장이 들어서게 돼 기쁘다”면서 “시설과 프로그램을 잘 운영해 주민들이 즐겨 찾는 시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2017-12-15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손바닥만한 비키니 입고…논란된 육군 위문공연

대한민국 육군 수도방위사령부가 피트니스 모델 위문공연으로 ‘성 상품화’ 논란이 일자 사과했다.육군은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응암오거리 사장님들 열공하시네

은평구의 ‘골목상인 뒷바라지’

광진구 첫 인사…비전 완성 초점 맞춘 인재행정

김선갑 광진구청장 “미래 일류 실현 첫걸음”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돕는 광진

전 구민 안전 전문가 꿈꾸는 광진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