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납 담합 3년 방치…공정위 ‘고무줄 고발’

감사원, 위법·부당 15건 적발

“최저임금 인상, 성별 임금격차 완화 기여”

정현백 여가장관, 여성근로자 삶의질 향상 평가

‘가다서다 ’ 경기북부 도로 4월에 뻥 뚫린다

파주 설마~구읍 등 건설중인 5곳중 2곳 개통

광명동굴 사업자 투명한 ‘온비드 시스템’ 공모

부대시설 운영업자 29일 공모 사업신청서 접수

입력 : 2017-12-18 10:17 | 수정 : 2017-12-18 10:19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 광명시가 온라인 공매 시스템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를 통해 광명동굴 공모를 투명하게 진행한다.

광명도시공사는 광명동굴 및 부대시설 운영·관리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사업신청서 접수를 오는 29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내외 수도권 유일의 동굴테마파크이자 ‘2017년 한국 관광의 별’로 선정된 광명동굴과 부대시설 운영·관리를 자본력과 경영관리 능력이 있는 민간사업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사업자가 직접 출자회사를 설립하고 관리·운영권을 갖는다. 광명동굴의 지속 발전 가능한 사업모델을 정착시키기 위해서다.


광명동굴 예술의전당에서 지난 16일 세계적인 성악가 ‘폴 포츠와 함께하는 송년 콘서트’가 열렸다. 광명시 제공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의 온라인공매시스템인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해 민간사업신청자를 뽑는다. 오는 24~29일 ‘사업신청보증금 납부 및 사용료’를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모절차가 더욱 투명하고 공정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일근 광명도시공사 사장은 “공모 공고일 이후 사업설명회와 질의응답을 거치면서 민간사업자들이 많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공모사업에서 투명하고 공정한 진행이 이뤄지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우선협상대상자는 내년 1월쯤 사업신청서평가위원회를 거쳐 결정된다. 2018년 상반기 특수목적법인(SPC) 업무가 개시될 예정이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북한 선수 22명 평창 온다…국가연주는 ‘아리랑

북한 선수 22명이 다음달 9일부터 열리는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한다. 올림픽 사상 최초로 결성된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에…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양천, 주민들이 새해 업무보고

찾아가는 주민과의 대화

블록체인 지역화폐 ‘노원’ 탄생

노원구, 2월 대안화폐 상용화

상복 터진 광진

대외사업 39개 수상, 7억 획득

“터놓고 말씀하세요”

‘30년 행복 송파’의 비결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