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노비즈협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하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소기업 대상 지원사업 홍보


이노비즈협회 임직원들이 11일 오전 경기 성남시 분당 판교역 부근에서 출근길의 기업 임직원들에게‘일자리 안정자금’홍보 전단지를 나눠주고 있다. (이노비즈협회 제공)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가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홍보에 나섰다.

협회는 11일 오전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 부근에서 출근길의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일자리 안정자금’ 전단지를 나눠주며 현장홍보를 했다.



일자리 안정자금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중소기업의 경영부담 완화와 저임금 노동자의 고용불안 해소 등을 위해 근로자 1인당 13만원 지원하는 제도이며, 월 평균 보수 190만원 미만 노동자를 1개월 이상 고용하고 최저임금 준수 및 고용보험에 가입된 과세소득 5억 이하의 30인 미만 고용 사업체를 대상으로 올 초부터 시행하고 있다.


협회는 매 달 2회 이상 일자리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여 ‘일자리 안정자금’에 대해 알릴 계획이다. 또한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와 함께 매주 발송되는 뉴스레터와 이메일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이노비즈기업 약 5만여 개에 지속 홍보할 예정이다.

협회는 청년의 장기근속을 지원하는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도 함께 홍보했으며,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중견기업에 취직한 청년이 2년간 재직하면서 300만원을 납입하면 정부가 1300만원을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청년 일자리사업으로 이노비즈협회가 전국 최대 규모로 운영하고 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