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철도특구 의왕시, 철도 역사와 문화 체험 행사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코레일 전문교수와 철도산업관광 해설사의 강의도 진행

경기 의왕시는 초등학생 3~5학년을 대상으로 철도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어린이 철도학교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유일의 철도특구도시인 의왕에서만 접할 수 있는 철도학교 프로그램이다. 어린 학생들에게 철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철도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코레일 인재개발원과 함께 진행한다.

이번 겨울방학 어린이 철도학교는 오는 19일 왕곡초교 학생 27명 등 총 52명이 참여한다. 철도안전체험센터 안전교육, 시뮬레이터 기기 체험, 철도서비스와 예절 체험, 철도 역사와 철도 과학기술 학습 등 철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시간이 마련됐다.

특히 코레일 전문교수와 철도산업관광 해설사가 어린이들이 철도에 대한 관심을 갖고 철도를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재미있는 이야기를 직접 들려준다. 의왕레일바이크 호수열차를 직접 타보며 철도를 보다 친근하게 느낄 기회도 마련됐다.

철도의 ‘전통과 첨단’이 공존하는 의왕시 부곡동 일대가 2013년 국내 유일의 ‘철도특구’로 지정됐다. 부곡동 일대에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국교통대학, 철도박물관, 코레일 인재개발원, ㈜로템, 의왕내륙컨테이너기지(ICD), 의왕역 등 철도 관련 시설과 기관이 집약돼 있다.

이만재 공원산림과장은 “철도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철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우리 지역의 특색있는 철도문화에 대해 새롭게 배워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