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포 랜드마크로 키울 ‘아트빌리지’ 운영자 모집합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옥마을 비롯해 창작스튜디오와 아트센터 26일 접수 마감

경기 김포문화재단은 김포아트빌리지를 문화·관광이 융합된 랜드마크로 만들기 위해 새로운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조성된 아트빌리지는 운양동 모담산 일대에 조성돼 올해부터 김포문화재단에서 직영한다. 시설별 운영자 15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하며, 오는 22~26일 신청서를 접수한다.

모집시설은 한옥마을(8동)을 비롯해 창작스튜디오(4동)와 아트센터(1층 카페)가 대상이다. 이곳에는 편의시설(편의점, 커피&베이커리, 식당 등)과 다양한 전시·체험·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김포아트빌리지 시설별 운영자 모집 포스터. 김포시 제공

개인은 모집공고일 현재 김포시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이어야 하고 법인·단체는 공고일 현재 등기나 등록을 필해야 한다. 지역 제한은 없다.

편의시설은 현재 관련된 업종을 운영하고 있거나 1년 이상 운영실적이 있는 자를 우대한다. 공방은 문화예술을 매개체로 전시·체험·교육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김포아트빌리지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한국 전통문화와 관련된 기능인(무형문화재, 무형문화재 이수자·전수자·장인·기능자 등)이나 공방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나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김포문화재단 아트빌리지팀(031-996-8262)에 문의하면 된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