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미경 서울시의원, 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 최우수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김미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2)이 15일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이하 전여네) 주관으로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미경 서울시의원(오른쪽)이 15일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주관으로 열린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미경 의원의 대표발의로 제정된 「서울시교육청 학생선수 학습권 보장 및 인권보호 조례」(이하 ‘학생선수 보호조례’)가 우수의정활동 사례 중 생활정치 분야에 선정된 것이다.

전여네 우수의정대상은 2014년~2017년까지의 의정 활동 기간 중 지역의 주민들과 소통하며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생활정치’, 여성과 남성이 함께 어우러지는 양성 평등한 사회를 위한 ‘평등정치’, 의회의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변화를 위해 노력하는 ‘맑은정치’를 실현한 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김미경 서울시의원은 생활정치 분야 최우수상으로 선정 된 ‘학생선수 보호조례’ 사례에 대해 “엘리트 중심의 학교 체육으로 인해 학생선수들이 직면하고 있는 반인권적이고 비교육적인 환경을 개선하여 학생선수가 기본적인 학습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 동시에 신체적 폭력으로 인한 인권침해가 더 이상 발생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고 밝혔다.

끝으로 김미경 서울시의원은 이번 수상에 대해 “선출된 의원으로서 지역주민과 서울시민을 위해 지방의원이 조례를 발의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 이어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최우수상까지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여성지방의원으로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여성 정치 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여네 우수의정대상은 4년에 한번 열리는 시상식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본 시상식에서는 전국 248개의 지방의회, 840여명의 여성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우수의정활동 사례 공모를 통해 여성지방의원들의 우수 의정 활동을 ‘생활정치’, ‘평등정치’, ‘맑은정치’ 3개의 분야로 발굴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