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의왕·안양·군포시 등 3개 시, ‘학교급식 안전지역’ 선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유전자 변형 없는 가공식품 중·고등학교까자 확대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을 확대한 경기 의왕·안양·군포시 등 3개 시가 학교 급식 안전 지키기에 나선다.

의왕시는 22일 3개 시가 공동으로 학교급식 식재료에 대한 유전자 재조합 식품 안전지역(GMO Free Zone)을 선언했다고 밝혔다. 안양아트센터에서 열린 선언식은 지역 내 학교에 공급되는 급식 식재료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김성제 의왕시장, 이필운 안양시장, 김원섭 군포부시장은 차례로 선언문을 낭독하고 학교급식에 유전자 변형 농산물(GMO) 사용 금지,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 공급, GMO로부터 안전한 제도 마련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는 3개 시 시장과 부시장, 학부모, 학교 영양교사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왼쪽부터), 김원섭 군포부시장, 이필운 안양시장이 22일 학교급식 식재료에 대한 안전지역을 선포하고 있다. 군포시 제공

유전자 변형 농산물은 최근 인체 안전성 논란과 생태계 교란 우려가 꾸준히 제기돼 친환경·우수 가공식품 사용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3개 시 시장은 초등학교에 한해 사용했던 유전자 변형 없는 가공식품을 중·고등학교까지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3개 시는 중·고등학교까지 친환경 가공식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입비 차액을 3월부터 지원한다. 주요 지원 품목은 된장, 고추장, 국간장, 양조간장, 식용유 등 전통인증을 받은 장류와 유전자 재조합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 포함된다. 3개 시는 그동안 학교에 친환경 우수 농·축산물을 공급해 왔으며, 수산물과 가공식품도 공동구매 해왔다.

3개 시 대표 이사장인 김성제 시장은 “안전한 급식제공으로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모든 시민이 유전자 재조합 식품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