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광수 서울시의원 ‘멧돼지 도심출몰 대책’ 토론회 24일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김광수 의원(국민의당, 노원5)은 24일 오후 2시30분부터 서울시 서소문청사 별관 후생동 4층에서 ‘증가하는 멧돼지 도심출몰, 대책은 무엇인가’ 토론회를 개최한다.


현재 서울시내에 멧돼지 도심 출몰 사례가 증가하는 추세로 서울시에서도 멧돼지 기동포획단을 운영하고 있으나 현재 멧돼지 포획 개체수 목표치 달성 기준 및 근본적인 개체수 조절기능이 미비하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으며 서울시민들의 안전 불안감이 급증하고 있어 이에 따른 근본적인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는 점점 늘어나는 멧돼지를 관리하기 위해 정책적으로 포획틀과 기피제를 사용하여 관리하고 있으나 극히 미진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멧돼지는 적응력이 뛰어나 포획압력이 증가하면 좀 더 안전한 곳으로 이동을 하게 되므로 포획틀과 기피제는 일시적인 효과는 거둘 수 있지만 근본적인 대책이 될 수는 없다.

김광수 의원은 그동안 멧돼지 출몰에 대한 대책마련을 서울시 측에 수차례 요구한 바 있으며, (사)서울멧돼지출현방지단과 회의를 진행하면서 멧돼지 포획 현장에서의 문제점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이성민 서울대학교 대전세종연구원이 ‘증가하는 멧돼지 도심출몰, 대책은 무엇인가’라는 제목으로 발제를 하고, 김의경 국립공원관리공단 책임연구원, 박영철 강원대학교 교수, 이석역 서울멧돼지출현방지단 단장, 이항 서울대학교 교수, 정지민 환경부 사무관, 하재호 서울특별시 푸른도시국 자연생태과장이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토론회를 준비하면서 김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멧돼지 포획 현장에서 위험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제도적인 장치 마련의 기회가 되어 서울시민들의 안전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