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관근 성남시의원, 성남시장 출마 선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관근 성남시의원이 23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6월 지방선거때 성남시장에 출마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지관근 의원실 제공)

지관근(53) 성남시의원(더불어민주당)이 6월 지방선거때 성남시장에 출마 한다고 선언했다.



지 의원은 23일 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정권이 바뀌었고 시대가 바뀌었고 시민의 명령도 달라졌다”며 “지방분권 시대에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정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 의원은 “시민 여러분이 바로 그 새로운 시대의 주인공” 이라며 “중원을 중원답게, 수정을 수정답게, 분당을 분당답게, 판교를 판교답게, 위례를 위례답게, 궁극적으로는 성남을 성남답게 만드는 아래로부터의 정치가 시작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그는 “성남시를 시민에게 돌려주고 진정한 시민플랫폼 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저 같은 사람도 시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겠다”며 지지와 동참을 호소했다.

충남 서천 출신인 지 의원은 민주당의 성남직능플랫폼 상임고문, 문재인 대통령 후보 정무특보, 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 경기도 공동대표, 성남시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 상임고문 등을 역임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