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서에선 어른도 학교 숲에서 충전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우장초 등 7개교 에코스쿨 추진


서울 강서구는 지난해 에코스쿨 조성사업을 통해 등원초등학교 운동장에 천연 잔디를 깔았다.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는 옥상·운동장 주변 등 학교 내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녹지공간을 조성, 학생들과 지역민들에게 도심 속 쉼터를 제공하는 ‘에코스쿨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강서구는 “우장초등학교 등 7개교에 예산 10억원을 투입해 옥상·벽면 녹화, 자연학습장·학교 숲 조성 등 학교별 특성에 맞는 녹지공간을 만들겠다”며 “조성 단계에서 주민·학생·교직원 등으로 구성된 ‘에코스쿨추진위원회’의 의견을 반영해 세부 설계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우장초교는 벽면에 담쟁이넝쿨 등을 심어 메마른 콘크리트에 생기를 불어넣고, 화일초교는 옥상녹화 사업을 진행한다. 화원중·월정초교 등 3개교는 휴게 공간이 포함된 학교 숲을, 마포고는 자연학습장을, 등촌고는 자연학습장과 텃밭을 만든다. 구는 오는 4월까지 안전진단과 설계용역을 마치고, 상반기 중 각 학교의 에코스쿨 조성사업을 끝낼 계획이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8-01-24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