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촬영 성범죄 4명 중 3명이 ‘지인’

‘지원센터 50일’ 운영 실적

“관치 산물” vs “공익” 존폐 논란 충남 관사

활용법 두고 당선자·의회 충돌

감사원, 靑 감사 문제점 적발 달랑 8건

‘3곳 15년 만의 감사’ 결과 공개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 의정보고회 성황리에 개최

심재권 국회의원, 시의원, 주민 등 3천여명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 강동구 제3선거구)이 9일 강동구민회관에서 의정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이 지난 9일 강동구민회관에서 개최한 의정보고회에서 그 간의 의정활동 결실을 발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을 맡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강동을 지역위원회 위원장 심재권 국회의원과 다수의 서울시의원, 강동구의원들과 지역 원로 및 주민 등 3천여 명이 운집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심 의원은 축사를 통해 “양준욱 의장은 주민들 삶과 강동구 발전에 어떤 정책이 필요한지 알아보는 뛰어난 정책적 안목과 더불어 강력한 추진력을 갖춘 확실한 사람”이라며 “강동구와 서울시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양 의장이 함께해주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양 의장은 강동구의원 2선, 서울시의원 3선에 빛나는 의정활동을 지내며 주민 숙원사업인 ▲암사역사공원 사업추진 ▲지하철 9호선 4단계 조기착공 및 강일동까지 추가 구간 확정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한 축구·야구를 비롯한 체육시설 마련 ▲천호 성내 상권 연결을 위한 천호지하차도 평면화 사업 ▲천호역 6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문화콘텐츠를 살리기 위한 천호공원 철쭉축제·천호성당 뒤 로즈메리힐축제·길동생태공원 반딧불이축제 개최 ▲드론대회 개최 지원 등의 주요 의정활동 성과들을 보고했다.

현재 양 의장은 서울시의회 의장과 전국 794명의 광역의원을 대표하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 한성대학교 겸임교수,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지방분권특별위원장으로 맹활약 중이다.

특히 작년에만 △대한민국 지역사회공헌 대상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지방의원 약속대상 △지방자치 의정대상 △대한민국 유권자대상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제6회 글로벌 자랑스런 세계인대상 수상자로 선정되며 서울시와 강동구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양 의장은 “오직 강동을 위해 주민을 위해 달려온 지난 20여년의 의정활동이 가능했던 것은 강동구민들의 한결같은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감사함을 표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 당원으로서 오직 한 길만 걸었고, 주민들과 함께한 5선의 의정활동 경험이 모두 강동 발전을 위한 자산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여러분과 함께 강동구민이라는 것이 자랑스럽도록 앞으로도 강동의 발전을 이끌어 갈 것을 약속드리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강진 여고생 결국 주검으로...강진 실종자 두 명

실종 8일 만에 외진 야산서 발견 휴대전화 마지막 발신장소 인근 옷은 벗겨진채 풀 등에 덮여있어 숨진 용의자, 옷가지 태운 흔적…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물안개 피어나는 그늘막

강북구, 쿨링 포그 그늘막 확대

샹송이 흐르는 신촌 연세로

23~24일 프랑스 거리음악 축제

뮤지컬로 배우는 어린이 성교육

중랑 ‘엄마는 안 가르쳐줘’ 공연

성동, 고용부 일자리대상 최우수 수상

전국 최초 공공안심상가 조성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