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수급자 기차 요금 할인…KTX·새마을·무궁화 30%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코레일이 저소득층의 교통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열차 운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레일은 11일 사회 저소득층의 열차 이용 기회 확대 등을 위해 기초생활 수급자에 대해 KTX와 새마을·무궁화호 운임의 30% 할인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KTX는 오는 30일 출발 열차부터 할인이 적용(예매는 16일부터)되고, 새마을·무궁화호는 6월 1일부터 적용(예매는 5월 1일부터)된다.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 수급자로,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역 창구에서 수급자 증명서를 등록해야 한다. 코레일은 등록 절차를 온라인으로 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도 추진키로 했다.

승차권은 전국 철도역과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코레일 톡’에서 열차 출발 하루 전까지 예매할 수 있다. 본인만 쓸 수 있어 열차 이용 시 반드시 신분증을 소지해야 한다.

대전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2018-04-12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나경원, 안희정 사건에 “성관계 후 와인바 갔다

판사 출신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력 혐의에 대해 1심 재판부가 무죄를 선고한 것과 관련해 “위력…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무단투기 스톱” 클린 영등포 작동 중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민원 최다 ‘쓰레기’ 처리 나서

옥탑방 ‘쿨루프’ 페인트칠하는 원순씨

햇빛과 열 반사 효과 내는 \'쿨루프\' 페인트 작업 하는 박원순 서울시장

16곳 중 9곳 ‘새 인물’…행정경험 풍부 행시 30~35회 포진

‘민선 7기’ 첫 부단체장 면면 보니

‘아동학대 안전지킴이’ 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동대문, 슬리핑 차일드 체크 시스템 설치 어린이집 통학차량 45대에 안전칩 정부 지원 앞서 구예산 긴급 편성 보육교사 자질 개선 위해 근속수당 지원 내년 어린이집 냉난방비 구비로 지급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