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일 38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입력 : 2018-04-17 17:56 | 수정 : 2018-04-17 17:56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 이천시는 20일 38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관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기관·단체가 하나 되는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온천공원 다목적 운동장에서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금번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사물놀이, 수화공연, 음악공연 등의 문화공연과 유공자 표창, 장애체험,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획돼 있다.

‘다름의 동행,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요’라는 슬로건으로 제26회 이천시 장애인 재활증진대회와 제6회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이 기념식과 동시에 진행되며, 이천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 이천시 장애인복지시설 연합회, 이천시 장애인복지관이 함께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단합과 화합의 한마당이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장애는 불편할 뿐, 불행한 것은 아니고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아픔인 만큼, 지역사회의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인식 변화가 필요한 시점“ 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이천시 1만 3백여 장애인이 화합하고 함께 행복을 추구하며 살아가는 사회통합의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드루킹이 사용한 ‘절대보안’ 매신저 시그널이

댓글 여론 조작 혐의로 구속된 김모(48·드루킹)씨가 김경수 의원과의 연락 수단으로 ‘시그널’ 메신저를 이용한 것으로 확인되…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은평 ‘북한산 韓문화벨트’ 연다

삼각산미술관 등 3곳 26일 개관

조선의복서 藝를 만나다

선잠박물관 개관한 성북

휠체어 타고…눈 가리고…

장애인 체험 나선 종로구청장

“종로는 지붕 없는 박물관”

김 구청장 “문화재 보존, 주민의 힘”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