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안양시, 에이큐브 청년오피스 입주 예비창업자 모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청년창업활성화 위해 예비창업자에 사업공간 등 지원

경기 안양시는 안양창조산업진흥원과 함께 청년창업활성화를 위해 예비창업자(팀)와 창업 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공간과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시는 다음 달 16일까지 만안구에 개소한 에이큐브 청년오피스에 입주할 예비창업자 등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청년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고, 청년 커뮤니티·작업 공간 마련을 위해 시는 올해 2월 만안구에 에이큐브 청년오피스를 개소했다. 에이큐브 청년 오피스는 전용 면적 452㎡에 50여 석의 자유석과 회의실 등을 갖췄다. 또 개방형 사무실(코워킹 스페이스)과 10개 팀(2~7인)이 이용할 수 있는 공유형 사무공간도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예비창업팀과 창업 5년 이하의 기업으로 대표자는 만 39세 이하여야 한다. 소프트웨어, 콘텐츠, 문화산업, 정보통신산업, 지식산업 등 창조산업군으로 진흥원 지원 대상에 포함되는 사업이어야 한다. 서면평가 후 프레젠테이션과 인터뷰의 대면평가를 거쳐 최종 선발 입주팀을 공고 한다.

에이큐브 청년오피스 멤버로 선발되는 10개 팀은 약 10개월간 독립된 사무공간을 제공받는다. 이 중 우수팀은 최대 2년 동안 지원이 연장된다. 지식과 경험이 많은 전문 액셀러레이터가 사업 애로사항을 진단한다. 이와 함께 각 보육팀별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도 실시한다. 또한, 팀별로 최대 1000만원 규모의 사업화 바우처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안양창조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필운 시장은 “안양에 에이큐브 청년오피스를 비롯한 3곳의 청년공간을 만들었다“라며 “청년 창업지원뿐만 아니라 청년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