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케이팝 관광명소 거듭나다

정순균 강남구청장 ‘365일 펀앤판’ 축제 동참

이참에 日 대신 ‘3339개 섬 대국’ 여행 어때요

文대통령, 日대응 국내 관광 활성화 제시

하동 섬진철교, ‘하모니 철교’ 랜드마크로

하동군, 2022년까지 철교 재생 사업

7월부터 화재안전 특별조사…기간제 근로자 1061명 채용

소방청 내년 12월까지 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소방청은 오는 7월부터 내년 12월까지 ‘화재안전특별조사’를 진행하고자 1061명의 기간제 근로자를 채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화재 안전특별조사는 지난 17일 국무회의에서 확정된 ‘화재안전 특별대책 추진계획’의 하나다. 다중이용시설 건축물 55만 4000곳에 대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전문가와 함께 화재위험요인을 종합 조사한다.

소방청은 이와 관련, 부족 인원을 보충하고자 전기·가스 분야 경력직 102명, 조사보조인력 892명, 행정보조인력 67명 등을 기간제 근로자로 채용하기로 했다. 경력직은 전기·가스·소방분야 국가기술 자격을 취득하고서 2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으면 지원 가능하다. 관련 공기업이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같은 분야의 관련 학과를 졸업하고 2년 이상 실무경력을 가진 사람도 해당한다. 관련 학과 범위로는 전기 분야에선 전기과, 전기공학과 등이고 가스는 가스냉동학과, 가스산업학과, 화학공학과 등이다.

조사보조인력은 조사대상물 기초 자료를 조사하거나 조사표를 기록·정리하는 일을 맡는다. 관련 학과를 졸업했거나 소방기술사, 소방시설관리사, 건축구조기술사, 건축전기설비기술사 등 관련 자격증이 있으면 응시할 수 있다. 행정보조인력은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등의 자격증이 있어야 응시할 수 있다. 응시원서 신청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다. 중앙소방학교 원서접수 사이트(119gosi.kr)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근무 내용이나 급여 등은 중앙소방학교나 전국 시·도 소방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2018-04-20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日 고급차 렉서스 주인, 차량 때려부순 이유

지난 23일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서 일본 도요타의 고급 승용차인 은색 렉서스 한 대가 처참히 부서졌다.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 MH마포하우징 늘릴 것”

유동균 서울 마포구청장

“진료비 심사평가 개선할 것”

김승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청량리, 동북부 중심지 도약”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성동, 정부혁신평가 최우수 기관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