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화재안전 특별조사…기간제 근로자 1061명 채용

소방청 내년 12월까지 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소방청은 오는 7월부터 내년 12월까지 ‘화재안전특별조사’를 진행하고자 1061명의 기간제 근로자를 채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화재 안전특별조사는 지난 17일 국무회의에서 확정된 ‘화재안전 특별대책 추진계획’의 하나다. 다중이용시설 건축물 55만 4000곳에 대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전문가와 함께 화재위험요인을 종합 조사한다.

소방청은 이와 관련, 부족 인원을 보충하고자 전기·가스 분야 경력직 102명, 조사보조인력 892명, 행정보조인력 67명 등을 기간제 근로자로 채용하기로 했다. 경력직은 전기·가스·소방분야 국가기술 자격을 취득하고서 2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으면 지원 가능하다. 관련 공기업이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같은 분야의 관련 학과를 졸업하고 2년 이상 실무경력을 가진 사람도 해당한다. 관련 학과 범위로는 전기 분야에선 전기과, 전기공학과 등이고 가스는 가스냉동학과, 가스산업학과, 화학공학과 등이다.

조사보조인력은 조사대상물 기초 자료를 조사하거나 조사표를 기록·정리하는 일을 맡는다. 관련 학과를 졸업했거나 소방기술사, 소방시설관리사, 건축구조기술사, 건축전기설비기술사 등 관련 자격증이 있으면 응시할 수 있다. 행정보조인력은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등의 자격증이 있어야 응시할 수 있다. 응시원서 신청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다. 중앙소방학교 원서접수 사이트(119gosi.kr)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근무 내용이나 급여 등은 중앙소방학교나 전국 시·도 소방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2018-04-20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강용석의 딴죽 “북한산 송이, 방사능 검사는 했

중고거래 사이트에 북한산 송이 재판매 글 올라왔다 삭제강용석 변호사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선물한 송…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체육관에도 스마트 전광판…첨단기술 만난 영등포 행정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행정서비스 분야에 사물인터넷 도입·확대

경기 광주시장과 ‘맛있는 소통’

28일 시청 잔디광장서 ‘자연채 행복밥상 문화축제’… 식사·요리경연·공연 등 행사 풍성

강동 고교생 서울 첫 무상교복 입는다

이정훈 강동구청장, 민선7기 공약 \'중고교 무상교복지원\' 방안, 구의회 의결

“전통시장 활성화, 동대문 발전 출발점”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한가위 상인들 소통…노후 환경 개선·청년몰 조성 등 ‘착착’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