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오산서 필로티 쓰레기 더미 불이 원룸 외벽 옮겨붙어…17명 연기흡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2일 오전 10시쯤 오산시 갈곶동 6층짜리 원룸에서 불이 나 출동한 소방관들에 의해 1시간 여만에 꺼졌다.이 불로 건물 안에 있던 주민 17명이 연기를 흡입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경기도 재난안전본부 제공)

경기 오산시에서 건물 옆 쓰레기 더미에서 난 불이 6층짜리 원룸 건물로 옮겨붙어 주민 17명이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졌다.



22일 오전 10시쯤 오산시 갈곶동 6층짜리 원룸에서 불이 나 출동한 소방관들에 의해 1시간 여만에 꺼졌다.

이 불로 건물 안에 있던 주민 17명이 연기를 흡입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또 구조 과정에서 소방관 1명이 어깨가 탈구되는 경상을 입기도 했다.


부상자는 소방관 포함 중상 4명, 경상 14명으로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건물 1층 필로티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 9대도 불에 탔고,인접한 마트에도 불이 옮겨붙어 피해가 났다.

목격자 김모씨는 “원룸 건물에서 연기가 뿜어져 나왔고,안에서 사람들이 ’살려달라‘고 외쳤다”라며 “간혹 ’펑‘하는 폭발음도 들려왔다”라고 전했다.

해당 건물 20세대 중 17세대에 주민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불은 원룸 건물 앞에 놓인 쓰레기 더미에서 시작돼 건물로 옮겨 붙은 것으로 추정된다.

불이 나자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펌프차 등 장비 73대, 소방관 등 252명을 동원해 진화에 나섰다.

대응 2단계는 인접한 5∼6곳의 소방서에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경보령으로,화재 규모에 따라 대응 3단계로 확대한다.

오산소방서 관계자는 “쓰레기 더미에서 시작한 불이 방화로 인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라며 “건물 내 화재경보나 스프링클러 정상 작동여부도 추후 확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원룸 내부는 비교적 깨끗한데 외벽만 불이 붙은 것으로 미뤄,드라이비트로 인해 연소가 확대된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화재원인과 피해규모 등을 조사하고 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