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통 목가구 구경 오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병수 명장 한송공방 경남 진주서 회원전

“우리나라 전통 목가구 보러 오세요.”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55호 소목장 이수자 김병수(66) 명장이 운영하는 한송공방(경남 진주시 명석면) 공예교실 회원 모임인 한송전통목가구연구회는 26~29일 경남문화예술회관(진주시 칠암동)에서 ‘제4회 한송전통목가구연구회 회원전’을 연다.

전통가구 제작 최고 기술 보유자로 꼽히는 김 명장으로부터 전통가구 제작 기술을 배운 회원 29명과 김 명장이 만든 전통 목가구 50여점을 전시한다. 탁자와 의자, 찻상, 뒤주, 화장대, 서랍장, 문갑, 사방탁자 등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전통 목가구를 볼 수 있다. 특히 김 명장이 직접 만든 반닫이와 문갑, 책장, 바둑판 등 명품 목가구 8점을 기획작품으로 전시한다.

전시회 기간에 어린이 목공 체험교실도 운영한다. 전시회에 참가하는 회원들은 대부분 취미로 한송공방 공예교실에서 전통가구 제작 기술을 틈틈히 배운 사람들이다. 전시회는 2년에 한번씩 열린다.

김 명장은 “틈틈이 시간을 내 열심히 전통가구 기술을 배운 회원들이 정성을 쏟아 만든 작품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전통 목가구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진주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2018-04-24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