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정보 취약층엔 PC를… 중장년층엔 일자리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서, 사무기기나눔센터 운영

서울 강서구는 사랑의 PC 사업을 담당하는 ‘강서 다기능 사무기기 나눔 서비스센터’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강서구 공보전산과 직원들이 사랑의 PC 사업으로 보급할 PC를 점검하고 있다.
강서구 제공

사랑의 PC 사업은 내구연한이 지난 관공서 PC를 손질해 정보 취약계층에게 무상으로 설치해 주고 고장이 나면 무료로 수리까지 해 주는 게 주요 내용이다. 직접 구매한 개인 PC도 단순 고장이나 프로그램 오류일 땐 무료로, 부품이 고장 났을 땐 부품비만 받고 수리해 준다.



센터 운영은 중장년층이 한다. 구는 오는 6월까지 50~65세의 컴퓨터 분야 퇴직자와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를 선발한다. 희망자는 구청 공보전산과를 찾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주 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근무한다. 보수는 활동 실적과 연계해 지급한다. 구는 선발자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하드웨어 분해·조립, 각종 소프트웨어 설치 및 네트워크 연결 등 전문성 강화 교육도 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정보 취약계층에겐 정보 접근성을 높여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중장년층에겐 전문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디지털 복지 사업’”이라며 “모든 구민이 정보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8-04-27 1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