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철도분야 취업 도와드려요

특허청, 특허분석 방법론 실습… 코레일 자격증 취득 무상교육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특허와 철도 분야에서 청년 취업 및 일자리 지원이 본격화된다.

특허청은 지식재산(IP)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IP-R&D 여름방학 캠프’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들은 연구개발(R&D) 단계부터 특허 빅데이터를 활용해 최적의 기술 개발 방향을 찾고 공백 기술에 대한 우수특허를 선점하는, 실제 현장에서 쓰는 특허분석 방법론을 경험하게 된다. 오는 8월 20일부터 31일까지 대전 국제지식재산연수원에서 합숙교육하며 수료자에게는 전문가 멘토링 형식으로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하반기 예정된 IP-R&D 일자리 박람회에서 기업과 취업 매칭 기회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6월 30일까지 전국 17개 지식재산교육선도대학사업단에서 받는다. 선발 예정 인원은 30명이다.

코레일은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철도분야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을 무상으로 실시한다. 지원 자격증은 철도운송산업기사(90명)·전기철도산업기사(10명)·철도차량정비기능사(10명)·제2종 철도차량 운전면허(20명) 등 4종이다. 교육은 코레일이 보유한 장비와 내부 인력을 활용해 이뤄진다. 특히 제2종 철도차량 운전면허 기능교육과정의 경우 교육비 430만원에 기숙사 사용료(120만원)가 별도지만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생활형편이 어려운 20명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10일부터 코레일 인재개발원 홈페이지에서 15세 이상 34세 이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제2종 철도차량 운전면허는 코레일 인재개발원과 양해각서를 맺은 한국교통대·우송대·동양대 등 12개 대학의 재학생만 가능하다.

대전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2018-05-10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강용석의 딴죽 “북한산 송이, 방사능 검사는 했

중고거래 사이트에 북한산 송이 재판매 글 올라왔다 삭제강용석 변호사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선물한 송…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체육관에도 스마트 전광판…첨단기술 만난 영등포 행정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행정서비스 분야에 사물인터넷 도입·확대

경기 광주시장과 ‘맛있는 소통’

28일 시청 잔디광장서 ‘자연채 행복밥상 문화축제’… 식사·요리경연·공연 등 행사 풍성

강동 고교생 서울 첫 무상교복 입는다

이정훈 강동구청장, 민선7기 공약 \'중고교 무상교복지원\' 방안, 구의회 의결

“전통시장 활성화, 동대문 발전 출발점”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한가위 상인들 소통…노후 환경 개선·청년몰 조성 등 ‘착착’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