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로 물드는 한양도성 다산성곽길

중구, 19일 예술문화제 개최… 국악·토크콘서트 등 행사 풍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는 19일 한양도성 다산성곽길에서 국악소녀 송소희와 퓨전국악그룹 ‘두 번째 달’의 컬래버 무대가 펼쳐진다.

지난해 제5회 ‘한양도성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에서 발광다이오드(LED) 청사초롱을 들고 성곽길을 따라 내려오는 참가자들.
중구 제공

서울 중구는 호텔신라와 함께 이날 장충체육관 뒤편에서 다산팔각정에 이르는 1㎞ 구간에서 제6회 ‘한양도성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다산성곽길, 봄으로 물들다’는 주제로 작은 결혼식(스몰웨딩), 국악·토크콘서트, 시니어패션쇼, 달빛순성놀이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다산성곽길를 수놓는다. 가장 먼저 오후 3시 성곽길에서 작은 결혼식이 예정돼 있다. 주인공은 중구에 거주하는 예비부부로 호텔신라가 예식에 필요한 물품, 서비스를 비롯해 모든 진행을 맡는다. 이어 오후 5시엔 송소희와 두 번째 달이 대중에 친숙한 민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던 민요를 들려준다.

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 안시현 교수가 주도하는 시니어패션쇼는 중장년층 주민이 직접 모델로 나서 고운 자태를 뽐낼 예정이다. 헤어와 메이크업은 정화예술대 학생들이 지원한다.

유현준 교수의 토크콘서트는 오후 6시 10분부터 진행된다. 한양도성 축성의 역사 등 다선성곽길이 품고 있는 스토리를 건축학적 시각으로 풀어낸다. 축제 마지막 순서는 달빛순성놀이다. 발광다이오드(LED) 청사초롱을 들고 성곽길을 따라 내려오며 소원을 비는 시간이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2018-05-16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김정은, 서울서 환영받을 만큼 일 많이 못했다

평양 남북정상회담을 위한 문재인 대통령의 방북에 동행했던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내가 아직…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체육관에도 스마트 전광판…첨단기술 만난 영등포 행정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행정서비스 분야에 사물인터넷 도입·확대

경기 광주시장과 ‘맛있는 소통’

28일 시청 잔디광장서 ‘자연채 행복밥상 문화축제’… 식사·요리경연·공연 등 행사 풍성

강동 고교생 서울 첫 무상교복 입는다

이정훈 강동구청장, 민선7기 공약 \'중고교 무상교복지원\' 방안, 구의회 의결

“전통시장 활성화, 동대문 발전 출발점”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한가위 상인들 소통…노후 환경 개선·청년몰 조성 등 ‘착착’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