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길 넓힌 지방공항 지역경제 부활 ‘날갯짓’

애물단지서 ‘관광객 유치’ 효자로

[단독] 3급보다 월 265만원 더 받는 4급

공공기관, 직급별 임금 역전에 골치

“국민연금 수급 연령 68세 연장 고려 안해”

박능후 복지장관 “국민 노후소득 안정 중요”

[미세먼지 줄이기 앞장서는 지자체] 순천시, 가정용 보일러 친환경 교체땐 설치비 90% 지원

460여 가구… 세입자도 가능, 어린이차량 LPG 전환 지원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남 순천시는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친환경) 보일러로 바꾸는 서민 가구에 보일러 설치비의 90%인 65만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정책이다.


순천시는 16일 “노후한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면 미세먼지 주원인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77% 감소하고 에너지 효율은 11% 더 높아진다”며 “미세먼지 저감과 연간 9만 6000원의 연료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으로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순천시로 되어있는 가구주다. 주택소유주 뿐만 아니라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도 신청 가능하다. 순천시는 전날부터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다. 시 예산 3억원을 배정했으며, 460여가구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구비 서류를 갖춰 면이나 동 행정복지센터, 환경보호과(061-749-5498)로 문의하면 된다.

순천시는 또 노후된 ‘어린이 통학차량’을 LPG차로 전환하면 500만원을 준다. 대부분 경유차인 통학차량을 LPG차로 바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서다. 올해 1억여원을 들어 21대를 지원하는 등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순천시는 또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을 추진중이다. 2005년 이전에 제작된 총중량 2.5t 이상의 노후경유차에 대해 165만~770만원을 지급한다.

저소득층에게는 여기에 10%를 추가로 더 지원한다. 지난해 노후경유차 452대를 폐차시킨 순천시는 올해 700대 폐차를 목표로 하고 있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2018-05-17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안희정 1심 무죄, 판단 근거 된 ‘7월 러시아 출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의 ‘비서 성폭력 혐의’에 대해 1심 재판부가 무죄 판결을 내린 데에는 고소인 김지은씨 진술과 주장이 신…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17년 숙원 푸는 박준희 ‘골목대장’

관악구청장 남현동 민원 해법 찾아

“중구 비전스쿨 입학 축하”

서양호 중구청장 간부 대상 강연회

‘처용무 춤신춤왕’ 종로구청장

대학로 궁중무용 여민마당 참가

젊은 땀으로 디자인하는 양천

김수영 구청장, 구청 아르바이트 대학생 간담회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