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예 아닌 노동자인데… 때리면서 일 시키는 사장님 나빠

[공공서비스 업그레이드 1.0] <21> 불법체류자 양산 고용허가제

[관가 블로그] 한날한시에 사용자단체 찾은 장·차관

고용부, 최저임금·고용난 타개 부심…태안·ILO 등 노동이슈도 불거져

광진구의 새랜드마크 천호대로 상부경관 최종점검 완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문종철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2)은 지난 6월 5일 아직 공사가 진행 중인 천호대로 확장공사 상부 공원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진행상황을 최종 점검하고 공사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2010년 10월 착공한 천호대로 확장공사가 8년 동안의 공사를 마무리하면서 최종 준공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 지난 5월 1일 아차산역 4거리에서 천호대교 남단까지 총 2.6km구간(버스전용차로 포함 병목구간 6차선을 10차선으로 확장)은 개통되어 주변 교통흐름 개선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문종철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2)은 지난 6월 5일 아직 공사가 진행 중인 천호대로 확장공사 상부 공원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진행상황을 최종 점검하고 공사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문 의원은 “최초 경관 조감도를 보면 도로 기능만 강조되고 주민의 편의는 밀린감이 있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2016년 9월 경관개선공사 요청을 통해 당초 계획을 전면 변경하도록 하였다. 이어 2017년 1월 광장동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주민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된 △폭포 △물놀이장 △공연장 △분수대 △전망대(9층높이)가 추가로 설치 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밝혔다.

공사 진행 내내 천호대로 확장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주민들이 원하는 대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지 꼼꼼히 확인한 문 의원은 “최종 점검에 나서면서, 정말 어렵게 신설한 △폭포 △물놀이장 △분수대 △전망대 △공간 재배치 현장을 보니 아직 완성 된 상태는 아니지만 한 폭의 그림을 보는 것 같다”며 “특히 저와 구민들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한 서울시 공무원들과 공사 관계자들의 노고에 큰 박수를 보낸다” 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대성고 학생에 “친구 죽었는데 기분 어떤가”

“친구가 죽었는데 기분 어떤가” 질문하기도“대성고 학생 아니면 학생증 보여달라” 요구“피해 학생반 주소록 달라” 상식 밖…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현장 행정] 도올이 그리고 종로구청장이 펼친 ‘국학 보물서

김영종 구청장, 17번째 공공도서관 개관

동대문, 출산지원금 얼마나 빵빵해지게요~

첫째아이도 10만원… 둘째~넷째 2배로

인정받은 ‘에코 양천’

환경硏 평가 종합대상 등 3개 부문 수상

관악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 자매우호도시 우수협

중국 네이멍구자치구 후허하오터시와 활발한 교류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