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명 주민자치센터 280개 프로그램 온라인 신청 편리해졌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달부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관리시스템 운영, 3분기 강좌부터 온라인 신청하고 카드결제 가능


광명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관리시스템 홈페이지. 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는 이달부터 ‘광명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관리시스템’(이하 주민자치시스템)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주민자치시스템을 통해 광명 18개동에서 운영하는 280개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시민들은 직접 온라인에서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이전에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해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다.

시가 도입한 주민자치시스템은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3분기 강좌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에서 ‘광명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관리시스템’을 검색해 사이트에 들어가거나 ‘광명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동별 사정에 따라 일부 주민자치센터 프로 신청자가 많은 강좌는 방문신청만 할 수 있다. 할인혜택자나 무료로 수강자도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하므로 방문접수만 할 수 있다.

주민자치센터 체력단련실을 이용하는 한 직장인 주민은 “그동안 체력단련실을 이용하려면 동 주민자치센터를 직접 찾아가 수강료를 납부해야 해 낮시간 내기가 어려웠다”면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어 편하고 카드결제도 가능해 연말정산 등 세제혜택까지 보게 돼 너무 좋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주민자치시스템은 시민들에게 편리할 뿐 아니라 수강료 관리가 투명하고 효율적이어서 일거양득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