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소형 항공사 ‘광주~김포’ 하늘길 열린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에어필립 오는 30일 첫 취항…50인승으로 하루 3회 왕복

호남을 기반으로 한 소형 항공사가 광주~수도권 하늘길을 처음 연다.

㈜에어필립(대표 엄일석)은 오는 30일 광주~김포 노선에 50인승 소형 항공기를 처음 띄운다고 19일 밝혔다.

이 항공사는 광주와 무안공항을 기점으로 국내 주요 공항은 물론 해외까지 정기·부정기 노선을 점차 확대키로 해 지역 공항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에어필립에 따르면 30일부터 광주~김포 노선에 하루 왕복 3회씩 운항한다. 요금은 주중 7만~13만원, 주말 9만~13만원이다. 소형 프리미엄급인 이 항공기는 같은 구간을 운항 중인 아시아나항공 운임보다 10~20%가량 비싸다.

운항 시간은 오전 7시 50분 광주 출발, 오후 7시 15분 김포 출발 등 기존 아시아나 항공의 운항 시간대와 겹치지 않도록 하면서 지역민이 수도권에서 하루 일을 마친 뒤 저녁에 되돌아오는 시간대로 취항 일정을 잡았다.

에어필립은 특히 광주~인천, 무안~인천을 정기 노선으로 취항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에 운항 허가신청을 추진 중이다. 또 전라지역과 영동·경남을 잇는 광주~김해·울산·양양을 비롯, 활주로 건설이 예정된 흑산도·울릉도 등에도 순차적 취항한다.

내년부터는 무안~일본·대만·필리핀·러시아 등 해외 노선도 개설한다. 이를 위해 에어 필립은 8월까지 50인승 항공기 2대를 추가 도입한다. 내년부터는 신기종 항공기 3대를 추가 도입하는 등 2022년까지 총 12대로 늘릴 계획이다.

엄일석 대표는 “연간 호남지역 주민 30여만명이 인천공항을 통해 해외에 나가지만 공항까지 고속버스 등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는 만큼 광주~인천 노선 취항이 시급하다”며 “이번 김포 노선 취항을 시작으로 인천 노선이 개설될 경우 주민의 항공 편의와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관광산업 발전에 크게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 최치봉 기자 cbchoi@seoul.co.kr
2018-06-20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