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홍경민, 이국주와 함께하는 시흥마을이야기 문화공연 ‘따복 토크콘서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3일 ‘딴따라땐스홀’ 문화공연과 나눔장터 마켓도 마련


시흥시청 전경

경기 시흥시는 마을활동가들의 이야기와 문화공연 ‘따복 토크콘서트’가 오는 23일 오후 시흥ABC평생학습타운 ABC홀에서 열린다고 20일 밝혔다.

따뜻하고 복된 공동체 만들기를 위해 애쓰고 있는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 분야 활동가들이 모여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유명 가수이자 만능엔터테인먼트로 활동 중인 ‘홍경민’과 코미디언 ‘이국주’가 함께한다. 행사 전 청년따복공동체 ‘세움지기’의 버스킹과 시흥청년들이 제작한 우리마을활동 동영상 시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1부 행사는 ‘마을살이 희로애락! 시흥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홍경민과 이국주가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각자 활동 사례와 애환을 이야기한다. 토크콘서트 패널로 양복근 참이슬평생학습 마을학교장과 김정식 도일비채나협동조합 이사장이 도시재생과 마을공동체 활성화 등에 대해 말한다. 이어 우영빌드 대표가 창업과 지역재생을, 반혜영 희망마을 서포터즈 간사가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을 주제로 이야기할 예정이다.

2부 행사에는 방청객들이 참여하는 ‘가수 홍경민 공연’과 청년시민단체 ‘딴따라땐스홀’문화공연이 마련된다. 부대행사로 따복공동체 사업 홍보 부스와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플리마켓이 열린다.

무료 관람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당일 ABC 평생학습타운 ABC홀 입구에 마련된 배부처에서 입장권을 받아 참여할 수 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