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배송 상황 ‘정부24’에서 확인하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앞으로 ‘정부24’에서 해외에서 직접 구매한 물품의 배송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달 18일부터 관세청, 국세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20개 기관과 협력해 85종에 달하는 서비스를 정부24(www.gov.kr)에서 신규로 제공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정부24에서 제공하는 관세청에서 제공하는 ‘수입화물 진행정보’는 연간 770만건 이용되는 서비스다. 해외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하는 ‘직구족’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 서비스 이용건수도 많아졌다. 연간 540만건 이용되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진료받은 내용 보기’ 서비스도 포함된다. 국세청도 연간 250만건 이용되는 ‘표준재무제표 발급’ 서비스를 정부24에 제공한다.

신규 추가 항목 중 가장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국민연금공단이다. 국민연금 가입내역 조회, 근로능력 평가 진행 상태 등 국민연금공단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정부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연금 가입자의 보험료나 예상연금액 등 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국민연금에 가입되지 않은 사업장에 대한 실태조사 청구도 가능하다. 국민연금 미청구 급여 내역 등 서비스는 별도의 신청이나 조회 절차가 없어도 한 번만 인증하면 정부24에 있는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에서 쉽게 확인하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

아울러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제공하는 국립공원 야영장, 대피소, 탐방로, 탐방 프로그램 예약도 정부24에서 할 수 있으며, 경찰청은 운전면허정보에 대한 행정처분 공고, 7년 무사고 조회, 교통 범칙금과 과태료 반송 공고 등의 정보도 이곳에서 제공한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김정은, 서울서 환영받을 만큼 일 많이 못했다

평양 남북정상회담을 위한 문재인 대통령의 방북에 동행했던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내가 아직…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체육관에도 스마트 전광판…첨단기술 만난 영등포 행정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행정서비스 분야에 사물인터넷 도입·확대

경기 광주시장과 ‘맛있는 소통’

28일 시청 잔디광장서 ‘자연채 행복밥상 문화축제’… 식사·요리경연·공연 등 행사 풍성

강동 고교생 서울 첫 무상교복 입는다

이정훈 강동구청장, 민선7기 공약 \'중고교 무상교복지원\' 방안, 구의회 의결

“전통시장 활성화, 동대문 발전 출발점”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한가위 상인들 소통…노후 환경 개선·청년몰 조성 등 ‘착착’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