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새달 8일 중·장년층 취업역량강화교육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은평구는 중·장년층의 취업난 해결을 위해 다음달 8일부터 10일까지 구청 상시학습교육장에서 ‘2018 취업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해 구직자들의 자신감 향상 및 취업률 증가를 고취시키고자 마련됐다. 취업의지가 강한 구직자, 꾸준한 취업알선에도 면접에서 빈번히 떨어지는 구직자,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구직자 등이 대상이다. 15명 내외 소수 인원으로 구 일자리센터의 전문 직업상담사와 함께 심층 상담 등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1일 차에는 ‘나를 만나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프로그램 진행자와 참여자의 자기소개 등으로 친밀감을 형성한다. 2일 차에는 ‘일, 그리고 취업알아가기’라는 주제로 직업이 가지는 의미와 트렌드에 맞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취업지원 사이트 소개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3일 차는 ‘나, 너 그리고 우리’라는 주제로 적성검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는 앞으로 교육에 참여한 구직자들에게는 지속적인 일자리 정보제공과 면접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필요 시 구 직업상담사와의 동행면접을 병행해 심리적인 안정감 회복과 구직활동을 유도할 방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들은 생활경제과 일자리지원팀(02)351-6826)이나 일자리센터(02)351-6856~6859)로 신청하면 된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TV 보다 퇴마의식한다며 5세 딸 살해한 30대 엄

TV를 보다 퇴마의식을 따라했다가 5살 딸을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가 항소심에서도 징역 5년을 선고받았다.서울고법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체육관에도 스마트 전광판…첨단기술 만난 영등포 행정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행정서비스 분야에 사물인터넷 도입·확대

경기 광주시장과 ‘맛있는 소통’

28일 시청 잔디광장서 ‘자연채 행복밥상 문화축제’… 식사·요리경연·공연 등 행사 풍성

강동 고교생 서울 첫 무상교복 입는다

이정훈 강동구청장, 민선7기 공약 \'중고교 무상교복지원\' 방안, 구의회 의결

“전통시장 활성화, 동대문 발전 출발점”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한가위 상인들 소통…노후 환경 개선·청년몰 조성 등 ‘착착’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