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구 비전스쿨 입학 축하드립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양호 중구청장 간부 대상 강연회

“주민의 삶의 질 향상 위해 나아가자”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

“여러분, 중구민의 도시를 만들기 위한 비전스쿨에 입학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은 14일 구청에서 구정 목표인 ‘중구민을 위한 도시’를 구체화하는 첫 과정으로 구청 간부 5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비전스쿨’ 강연회를 가졌다.

서 구청장은 “모든 직원이 민선 7기 구정 철학을 공유하고 나아가 이를 토대로 향후 주요 핵심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해 비전스쿨과 비전포럼을 준비했다”면서 “강연과 토론을 통해 창의적이고 주민 친화적인 자세를 강화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 구청장은 간부와 간부 이하 직원들을 대상으로 각각 올해 연내 8회 및 5회 일정으로 비전스쿨을 운영하고, 사업부서 등을 대상으로 핵심사업을 발굴하고 정책을 건의하는 비전포럼도 운영한다. 민선 7기 구정 목표인 ‘중구민을 위한 도시’와 3대 비전인 ‘생활친화·경제친화·시민친화’를 구체적인 사업 영역에서 실현하기 위해 간부 대상 강연은 문화, 교육, 도시전략, 복지, 건강도시, 사회적 경제, 협치, 도서관 등 8대 분야로 나눠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집중하도록 했다. 스쿨과 포럼을 통해 구정의 주인이 구민이라는 원칙을 다시 한번 명확히 하는 것이다. 이날 강연은 ‘문화협치와 마을자치 그리고 도서관’을 주제로 성북구의 마을자치 사례를 공부했다. 간부 이하급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연내 강연 5회 중 1회는 서 구청장이 직접 강연한다.

서 구청장은 “스쿨과 포럼을 통해 구청 모든 직원들이 민선 7기 구정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고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한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란다”면서 “토론을 통해 나온 주민 중심 의견과 아이디어들이 제도적으로 충분히 수용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8-08-15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