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외국계 기업 취업 문 여는 영등포 ‘청년 취업과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외국계 기업 입사를 원하는 학생들이 멘토와 함께 대화하고 있다. 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가 하반기 공채 시즌을 대비해 청년 취업준비를 적극 지원하고자 오는 22일부터 9월 27일까지 ‘청년 취업과외’ 2기 과정을 운영한다.

구 관계자는 “외국계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외국계기업 전·현직 멘토들이 취업과외 선생님으로 직접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멘토들은 실제 자신의 경험담과 현실적인 조언을 통해 청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취업 자신감을 높여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로그램은 오는 28일, 9월 4일, 11일, 18일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영등포구 일자리카페에서 진행된다. 수료식은 9월 27일이다. 아마존, 나이키 등 청년들이 취업하고 싶어 하는 다국적, 외국계 기업 재직자들이 참여해 해외 진출, 마케팅 등 직무별 소그룹 멘토링을 진행한다. 취업과 관련한 사례별 컨설팅과 자소서, 이력서 첨삭, 최신 동향 취업 정보까지 다양한 정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취업 스터디다. 취업과외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2030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채현일 구청장은 “현직에 있는 분들에게 직접 직무과외를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잘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2018-08-16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