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도시재생 뉴딜정책 어떻게 하면 성공할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천시, 시민·공무원 대상 도시재생대학 운영, 22일부터 선착순 모집


부천시가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도시재생대학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부천시 제공

경기 부천시는 주택·도시 분야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45명을 오는 22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도시재생대학에서는 도시재생 뉴딜정책에 대한 이해 과정을 비롯해 도시재생 사례와 관계법률 등을 배운다. 또 시민주도의 마을만들기와 사회적 경제 관련 강의가 진행된다. 팀별 도시재생사업 사례조사를 통해 부천시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현장에서 활동하는 주민과 전문가들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다.

시는 시민과 공무원들의 도시재생 역량을 강화하고 인재양성을 목표로 운영할 계획이다. 수업은 9월 6일부터 12주간 매주 목요일 부천대학교 부동산유통과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 입법예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도시재생과로 제출하면 된다.

이영만 주택국장은 “성공적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기초를 다지고 주민의 이해를 높이고자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하고 있다”며 “도시재생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