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동현 의원, 광역 소공인 특화지원센터 건립 예정지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이동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동1)은 지난 8월 14일, 성동구 성수동에 건립 예정인 광역 소공인 특화지원센터 건립 예정지를 방문했다.

광역 소공인 특화지원센터는 19년 12월까지 총 139억원(서울산업진흥원 60억, 서울시 79억)의 예산을 투자하여 건립할 예정이며, 서울시 도시제조업의 체계적 지원체계 구축 및 산업 고부가 가치화를 위한 거점시설로 사용 될 예정이다.

건립 예정지는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으로 성수역과 건대입구역 중간지역에 있으며 자동차 정비공장, 인쇄공장, 수제화 공장이 밀집한 지역으로 제조업 집적 지역뿐만 아니라 젊은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이날 이 의원은 9월에 심사예정인 광역 소공인 특화지원센터 공유 재산 관리 계획 안건과 관련하여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주변 상권에 대한 파악과 해당 시설의 공사 가능성 등을 검토 하였다.

광역 소공인 특화지원센터 관계자는 “성동구 특화사업인 수제화 사업의 발전을 위해 고가의 수제화 장비들을 구입하여 소공인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광역센터로서 서울시 소공인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겠다”며 건립 후의 계획 등을 보고하였다.


이에 이동현 의원은 “성동구 소공인들의 수제화 특성화 사업뿐만 아니라 서울시 소공인들을 내실 있게 지원해 줄 수 있도록 계획안을 내실있게 검토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이동현 의원은 “어려운 위기에 있는 소공인들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광역센터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서울시와 서울시의회가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