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어린이 구강 건강 책임지는 광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검진·예방서비스 ‘치과주치의 사업’


서울 광진구에서 실시하는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의 하나로 치과주치의가 한 어린이를 치료하고 있다.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는 아동·청소년의 구강 건강을 위해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을 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은 단순한 일차 진료뿐만 아니라 구강 검진, 교육, 예방진료, 질환치료 등 예방 중심의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보건소는 지난 2월부터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중·고등학생과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 학생 443명을 대상으로 구강 검사를 진행했다. 또 구강위생, 식습관, 불소이용 등 구강보건교육을 비롯해 전문가 구강위생관리, 불소 도포, 치아 홈 메우기, 치석제거 등 예방진료 서비스를 실시했다. 구는 1차 예방서비스를 시행한 결과 치과 치료가 필요한 대상자 90명을 선별해 치과주치의로 선정된 치과의원 22곳에 의뢰했다. 선정된 치과에서는 아이들에게 치아우식증 치료, 신경치료, 발치 등 전문적인 치과의료 서비스를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 동안 실시 중이다. 구는 아동·청소년기 구강건강관리를 위해 ‘구강 건강 가족체험교실’, ‘내 입속 여행’, ‘어린이 구강건강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예방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해 자라나는 아이들의 올바른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2018-08-17 1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