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시니어 일자리 찾아주는 송파

‘SK나이츠 실버 챌린저’ 2기 모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송파구는 은퇴한 시니어들의 사회 재진입과 일자리 확대를 위해 ‘SK나이츠 실버 챌린저’ 2기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 이동통신사 SK텔레콤과 함께 실버 세대의 도전을 응원하는 ‘실버 챌린저’ 1기를 모집했다. 10명의 어르신들로 구성된 1기 실버 챌린저는 약 6개월간 프로 농구 SK나이츠의 홈 경기장인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입장권 검수와 좌석 안내 등을 했다.

올해는 1기 5명을 포함, 만 60~65세 어르신 15명을 모집한다. 오는 10월 13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2018~2019 시즌 정규리그 홈 27경기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경기당 5시간 근무하며 6만원의 급여가 제공된다. 근무일 식사 제공, 구단 기념품과 물품 지급, 가족과 지인 최대 4인 무료 관람 기회 등 다양한 혜택도 준다.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송파구 노인 일자리 전담기관인 ‘송파시니어클럽’에 이메일(scsongpa@scsongpa.or.kr)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어르신들이 농구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도우며 자신감과 삶의 활력을 되찾았다”며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가치 아래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8-08-27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김혜경씨는 수사 착수 직후 왜 폰을 교체했나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소유주로 지목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부인 김혜경씨가 경찰의 수사 착수 직후 휴대전화를 교체한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16세기 책쾌부터 e북까지…‘독서 천국’ 송파에 다 있다

‘책 박물관’ 방문한 박성수 구청장

“보육의 질, 아이 음식 보면 안다”

요리 심사위원된 이창우 구청장

동대문 21일 사랑의 김치 1350상자 담근다

10개 기관 자원봉사자 250여명 참여

무너진 옹벽 복구한 양천…주민과 함께 신속한 안전

민·관 협력으로 공사 완료…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도 현장 점검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