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추석 전 조달업체 유동성 지원 등 강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조달청 계약 앞당겨 대금 등 조기 지급

조달청은 10일 추석을 앞두고 조달기업의 자금 확보와 임금 체불 방지를 위해 유동성 개선을 지원하고 납품기한을 연장하는 등 민생안정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진행 중인 물품구매와 용역 및 공사계약을 신속히 체결하고, 임금이 체불되지 않도록 선금·네트워크론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선금은 계약자 요청시 조달 계약금액의 70%까지 우선 지급하는 제도고, 네트워크론은 조달청 계약서를 토대로 10개 시중은행에서 계약금액의 80%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8월 기준 선금 6570억원, 네트워크론 2893억원이 지원됐다.

설계변경과 물가변동 검토도 명절 전 수정계약해 기성대금이나 물가변동 대가 청구 등이 이뤄지도록 뒷받침한다.

또 조달업체가 계약대금을 청구하면 4시간 이내 지급하는 ‘물품대금 즉불제’를 통해 납품업체 등의 자금 부담을 완화해주기로 했다. 특히 근로자들의 편안한 휴식을 위해 납품기한이 추석 전후인 계약은 수요기관과 협의해 10월 4일 이후로 연장 조치한다.

강성민 기획재정담당관은 “올해 폭염·태풍 등으로 중소·영세기업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기업의 자금난 해소 및 경영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정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전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