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낭독 소리 낭랑한 강남… 문향 흐르는 문화도시

도시 품격 높이는 강남구 독서문화정책

중앙부처 여성 고위공무원 지난해 첫 100명 넘었다

정부 ‘공공부문 균형인사 보고서’ 발간

이틀 뒤 71주년… 국회서 잠만 자는 여순사건특별법

1만여명 희생… 제주 4·3사건과 쌍둥이

구청장이 직접 말하는 2022광진플랜 설명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이 12일 나루아트센터에서 열린 ‘2022광진플랜 설명회’에서 지난 7월 2일 집중호우로 연기된 취임 선서를 하고 있다.
최해국 선임기자 seaworld@seoul.co.kr

“‘구민이 꿈꾸는 가치’를 바탕으로 ‘함께 만드는 광진’을 만들겠습니다.”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이 12일 나루아트센터에서 열린 ‘2022광진플랜 설명회’에서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구정 8대 비전을 제시하며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위한 구정 방향을 제시했다. 김 구청장은 이날 추미애·전혜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비롯한 3000여 구민들 앞에서 지역 가치, 복지, 안전, 교육, 문화, 체육, 행정, 일자리 등 8대 비전에서 모두 일류를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이날 행사는 김 구청장의 취임 선서도 겸했다. 원래 지난 7월 2일 열릴 예정이었지만 때마침 집중호우 때문에 연기됐다.

김 구청장은 자양1촉진구역(KT 부지) 첨단업무 복합단지 조성과 통합청사 신축, 지하철 2호선 지중화 추진, 광진 맘센터 건립과 청년일자리 기반 조성, 50플러스 캠퍼스 조속 완공 등 8대 비전을 구체화한 공약도 소개했다. 구민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와 청년문화예술 거리 조성, 친환경 체육공원 조성과 구민이 정책을 제안하는 아이디어 뱅크 운영 등 목표도 내놨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 일자리 등 구민들의 소망을 담은 영상도 시청했다. 김 구청장은 “우리 광진구의 지역 가치를 높이는 ‘8대 비전’을 구민과 함께 이뤄 나가고 싶다”면서 “행사장을 가득 채운 구민 여러분의 관심을 디딤돌 삼아 민선 7기 행정을 이끌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오늘 설명회가 구민 생활과 밀접한 사회적 경제 활성화, 50플러스 정책 등 실현 가능한 ‘8대 비전 68개 공약’을 구민과 함께 이루기 위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2018-09-13 18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버스 앞좌석 여성 머리에 체액 묻혔는데 무죄

국과수 감정 결과 피해자 머리서 피고인 체액 검출법원 “피고인이 고의로 체액 묻혔다고 단정 못 해”시내버스에서 앞자리에서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같이의 가치 ‘도봉 육아’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

주민 참여형 ‘안전 급식 시대’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2개월째 ‘혁신 금메달’

이정훈 서울강동구청장

뚝섬역상점가 ‘청춘놀이터’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