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송아량 서울시의원, 도봉구 수해현장 복구활동 ‘구슬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하천 복구 작업에 힘을 보태고 있는 송아량 의원 (앞쪽에서 두 번째)

서울시의회 송아량 의원(더불어민주당, 도봉4)은 지난 1일 기습 폭우로 피해를 받은 도봉구 수해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하고 함께 복구 작업에 나서며 값진 구슬땀을 흘렸다.

도봉구의 지난 28일부터 31일까지 누적강수량은 540mm에 달했다. 곳곳에서 불어난 빗물을 감당하지 못해 저지대 마을이 침수되고 산사태, 도로 침몰 등의 피해가 발생했다. 이번 폭우로 6세대 14명의 이재민이 발생하여 인근 학교에 대피해 있다.

송 의원은 직접 두 팔을 걷어 올렸다.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도봉 1동, 방학 2동 일대를 중심으로 건물 지하 침수로 인한 쓰레기 및 콘크리트, 토사 등을 자루에 담아 정리하는 등의 복구 작업에 정성을 다했다.

현재 도봉동 하천 복구 작업은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방학동은 집기류를 밖으로 꺼내 세척 작업을 진행 중이다. 조속한 시일 내에 복구를 완료하기 위해 공무원, 경찰, 자원봉사자 등 약 60여명에 이르는 인력이 투입되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송 의원은 “갑작스런 폭우로 재산 피해를 입은 도봉구 주민들에게 작은 손길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수해로 인한 주민들이 하루 빨리 정상화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폭우를 예측하지 못하고 철저하게 대응하지 못한 서울시와 관계 공무원에게도 책임이 있다”며 “앞으로는 반복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시설물 점검 및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