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혜련 보건복지위원장 “MERS 대응 초기 적극 대처로 조기진압 해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나백주 시민건강국장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에게 현안사항에 대한 보고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김혜련(더불어민주당, 서초1)은 9월 10일 MERS 확진자 발생 관련 시민건강국의 긴급현안보고를 통해 서울시 메르스 조기진압을 위한 집행부와 2인 3각 체계를 꾸리겠다며 조기종식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현재 서울시 MERS 통제 현황은 밀접접촉자 21명에 대한 자가격리 및 능동감시 체계를 구축하고 있고 서울시와 질병관리본부의 통제하에 일상접촉자에 대한 수동감시를 하고 있다고 밝히며 의심 신고자에 대한 검사 등을 수행하고 현재까지 발병환자 1명외에 추가환자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혜련 위원장은 “지난 2015년 심각한 인명피해를 입힌 메르스와의 처절했던 전쟁이 기억난다. 결연한 의지로 메르스와의 전쟁을 조기 종식시킬 수 있도록 시민건강국이 적극적인 행정을 하길 바란다”며 “예비비 지출, 공무재량권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단 한명의 감염자 증가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고 밝혔다.

밀접접촉자 격리와 관련하여서 감염위험이 가장 높은 상황이기 때문에 격리된 것이나 이에 따른 개인적인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예측한다며 자치구 보건소와 동 주민센터를 중심으로 이들이 감염에 대한 피해만 아니라 사회적인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칠 수 있게 시민건강국이 지원할 것을 요청하였다.

최근 일상접촉자 관리지침의 수정 등 일견 과도한 행정으로 보일 수 있으나 적극적인 행정으로 변화하는 서울시의 대응책은 올바른 방향으로 나가고 있다는 증거라며 이처럼 만반의 준비 태세로 MERS와의 전쟁을 준비하는 서울시가 더 이상 확진자 없이 통제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의회차원의 적극적 지원을 할 것이라며 MERS 사태 조기종식을 위한 의지를 밝혔다.



또한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이날 예정된 보건복지위원회의 시민건강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시기를 조정하는 등 메르스 대응에 적극 협조해 나섰다. 앞으로도 MERS 조기종식을 위한 의회와 집행부의 2인 3각 체계 구축에 적극적 협력을 하겠다며 이후 서울시 의사회 등 유관 단체와 서울시가 협업할 수 있도록 민관협력을 위해 의회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