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동현 서울시의원, 9/6 상임위 회의 후 관련 현안 현장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이동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동1)은 지난 9월 6일에 실시한 상임위 회의가 끝난 뒤 9월 10일 서울시 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하여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운영현황 및 주요업무를 보고 받았다.

서울시 자원봉사센터는 서울시민의 자원봉사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곳으로 지난 9월 6일(목)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서울특별시자원봉사센터 출연 동의안’에 관한 회의가 열렸다.

해당 회의는 2006년 설립된 센타의 2019년 출연금 약 52억 5백만원을 동의할 것인지에 대한 회의로 국민의 세금을 적절하게 사용하고 앞으로 그 실효성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회의였다.

회의 이후에 생긴 궁금증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이동현 의원을 비롯한 행정자치위원회 시의원들은 직접 서울시 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하여 센터현황, 자치구자원봉사센터 현황, 경영혁신 추진방안 등의 보고를 받았다.

센터의 관계자는 “서울시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의 혁신과 변화를 위해 노력하였으나, 현재 서울시자원봉사 여건은 청년 자원봉사 참여율이 감소(’14년 24.2% → ’17년 21.9%)하고 있으나 청년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하여 청년봉사단과 프로보노센터를 운영함으로 청년들의 성장과 진로를 지원하려 한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이에 이동현 서울시 의원은 “대학생, 청년 자원봉사자들이 참여율이 낮다는 보고에 대해서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의 참여율은 낮을지 몰라도 기업 등 민간단체에서 하는 봉사활동은 참여율이 높다는 것을 인지하기 바라며 센터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커리어 쌓기 중심이 되어서는 안 된다” 라는 말을 하였다.

회의가 끝난 이후에도 문제점의 해결을 위해 직접 현장을 방문하는 발빠른 실행력으로 서울 시민의 세금52억 5백만원이 끝까지 잘 쓰여질수 있도록 노력하는 이동현 시의원의 다음 행보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