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주시·동원대 ‘치매극복 선도대학’ 지정·협약 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광주시보건소와 동원대학교는 15일 시보건소에서‘치매극복 선도대학’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시보건소와 동원대학교는 15일 시보건소에서 ‘치매극복 선도대학’ 협약을 체결하고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지역사회 치매 예방관리를 위한 치매파트너 양성 및 봉사동아리 운영 등 치매 친화적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광주시보건소장, 동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장 등 관계자 12명이 참석했다.

치매극복 선도대학은 치매에 대한 정기적 교육과 학점이 인정되는 교과과정 개발을 통해 지역사회의 치매인식 개선 활동에 동참하는 사업으로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해 치매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앞장서는 사업이다.

이번 치매극복 선도대학 지정을 통해 동원대학교는 재학생들에게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치매파트너 양성, 치매예방 교육, 치매안심마을 운영 지원 등 지역사회 치매극복 사업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