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운동하는 종로 “건강산책 명소 함께 걸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일 마로니에공원~낙산공원 걷기대회


정세균(왼쪽 네 번째) 전 국회의장과 김영종(오른쪽) 종로구청장이 지난 6월 삼청공원에서 열린 종로건강걷기대회에서 주민들과 걷고 있다.
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는 오는 20일 마로니에공원 일대에서 제70회 종로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지난 6월 말 삼청공원에서 열린 제69회 종로건강걷기대회에는 5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바 있다.

대회는 마로니에공원에서 출발해 이화동 벽화마을을 지나 낙산공원으로 이어지는 약 4㎞ 구간에서 이뤄진다. 오전 8시 마로니에공원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준비체조, 바른 걷기자세 교육 등을 한 후 걷기대회를 연다.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걷기대회 당일 오전 7시 50분까지 집결지인 마로니에공원으로 오면 된다.

‘건강도시’를 표방하는 종로구는 올해 초 ‘운동하는 종로 만들기’ 프로젝트의 하나로 ‘종로건강산책로’를 발굴한 바 있다. 일상 속 걷기 실천에 적합한 20개 건강산책코스 및 20개 건강산책명소를 만들었다. 또 운동하는 종로 만들기 프로젝트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어르신 건강체조 개발·보급, 우리동네 건강실천동아리 운영, 학교운동시스템 구축, 운동정보제공시스템 구축 등을 진행해 왔다.

구는 ‘운동하는 종로 만들기 홈페이지’(www.jongno.go.kr/fitness)도 운영 중이다. 자치회관과 구립체육시설 등에서 각종 운동시설을 제공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복궁둘레길, 인왕산숲길 등 종로건강산책로의 코스별 경로, 소요시간, 난이도, 소모 칼로리 등을 안내하고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특별한 장비나 비용이 들지 않는 걷기 운동은 누구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할 수 있는 간편한 운동”이라면서“이를 위해 구가 걷기 좋은 길을 지속 발굴해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8-10-17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