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세계 첫 글로벌 GAP 인정받은 김포인삼축제장으로 오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7∼28일 김포대명항 함상공원서 인삼가요제 등 개최

지난해 열린 김포인삼축제 모습

경기 김포시는 6년근 김포인삼의 우수성을 알리는 ‘제5회 김포인삼축제’를 오는 27∼28일 대명항 함상공원 내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개성인삼의 맥을 잇는 대한민국 대표인삼!’ 주제로 세계 최초 글로벌 GAP 인정을 받은 김포인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준비됐다.

최적 환경조건에서 생산된 6년근 김포인삼은 세계인이 인정하는 최고의 명품인삼으로 개성인삼의 맥을 잇고 있다. 축제장에 오면 대한민국 대표인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인삼품평회 우수 농업인 시상 등 개회식을 시작으로 인삼 OX퀴즈와 김포인삼가요제, 인삼맥주 빨리마시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사한다.

특히 김포인삼 품평회에서 시상한 명품인삼을 경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가 마련된다. 김포인삼축제에 탤런트 전원주, 개그우먼 김보화와 가수 박일준·현당 등 유명 연예인도 함께한다. 이 밖에 김포인삼의 우수성과 인삼 가공품 전시와 함께 우수농산물 판매장도 마련된다.

고상형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김포인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관람객들이 즐겁게 찾아와 믿을 수 있는 김포인삼과 가을 정취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