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대구 앞산 일원 멧돼지 주의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멧돼지 자료사진. 서울신문 DB

대구 시민들이 즐겨 찾는 앞산 일원에 멧돼지 주의보가 내려졌다.

22일 대구 남구에 따르면 올들어 앞산에서 멧돼지를 목격했다는 신고 건수는 11건이다.

1∼5월까지 6건이 들어온 뒤 한동안 뜸하다 9월부터 5건이 잇따랐다.

지난 1일에는 앞산 궁도장과 항공무선표지소 등 3곳에서 멧돼지 1∼3마리가 연이어 발견되면서 등산객 불안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에 남구는 지난 15일부터 수렵면허 소지자 2명으로 기동 포획단을 구성, 운영에 들어갔다.

포획단은 연말까지 앞산 일대에서 엽총과 사냥개를 이용해 야생 멧돼지 포획에 나설 예정이다.

다만 등산객이 많은 주말과 휴일에는 수렵을 금지하고 1인당 포획 수도 5마리로 제한했다.

또 안지랑골과 큰골, 고산골 등 주요 등산로에 멧돼지 발견 때 행동요령을 알리는 현수막 30개도 설치했다.

앞산 일대에서는 해마다 멧돼지가 떼로 나타나 주민들을 불안에 떨게 하거다 사살되는 소동이 되풀이되고 있다.

남구청 관계자는 “멧돼지를 발견하면 등을 보이며 달아나거나 소리를 질러서는 안 된다”며 “위협 행동을 하지 말고 주위 나무나 바위 등에 몸을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대구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